참고영상
https://youtu.be/X1rHKZAVBvw?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
변수를 선언한 위치에 따라
전역변수
지역변수 (함수가 호출되면 생성됐다가 함수가 리턴 되면 소멸된다)
매개변수
참고영상
https://youtu.be/X1rHKZAVBvw?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
변수를 선언한 위치에 따라
전역변수
지역변수 (함수가 호출되면 생성됐다가 함수가 리턴 되면 소멸된다)
매개변수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int a = 100; // 전역변수, 멤버 변수, 필드
void Start()
{
int b = 200; // 지역변수
print(a);
print(b);
}
void Test()
{
print(a); // 전역변수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
print(b); // 오류 발생, 지역변수 b는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 불가, 선언한 곳에서만 사용 가능
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int a = 100; // 전역변수, 멤버 변수, 필드
void Start()
{
Test1(); //함수 호출
Test2(); //함수 호출
}
void Test1()
{
int b = 200; // 지역변수
print(a);
print(b);
}
void Test2()
{
print(a); // 전역변수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
// print(b); // 오류 발생, 지역변수 b는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불가, 선언한 곳에서만 사용가능
}
}
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
지역변수, 같은 이름 다른 지역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int a = 100; // 전역변수, 멤버 변수, 필드
void Start()
{
Test1(); //함수 호출
Test2(); //함수 호출
}
void Test1()
{
int b = 200; // 지역 변수
print(a);
print(b);
}
void Test2()
{
int b = 300; // 지역 변수, Test1()함수의 지역 변수 b와 지역이 달라서 오류 없이 구별 사용한다.
print(a); // 전역변수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
print(b); //
}
}
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
전역변수와 지역변수 우선순위
전역 변수 a, 지역 변수 a와 같이 이름이 같으면 지역 변수의 우선순위가 높다
참고영상
https://youtu.be/X1rHKZAVBvw?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&t=134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int a = 100; // 전역변수, 멤버 변수, 필드
void Start()
{
Test1(); //함수 호출
Test2(); //함수 호출
}
void Test1()
{
int b = 200; // 지역변수
print(b);
}
void Test2()
{
int b = 300; // 지역변수
print(b); // 전역변수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
}
}
결과 (전역 변수 a = 100은 무시 된다)
200
300
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>
매개변수
참고영상
https://youtu.be/X1rHKZAVBvw?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&t=173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int a = 100; // 전역변수, 멤버 변수, 필드
void Start()
{
Test1(100); //함수 호출
Test2(); //함수 호출
}
int Test1(int abc) //abc는 매개변수다. 리턴하기 위해 함수 자료형을 int로 변경함
{
abc += 200; // 매개변수
return abc;
}
void Test2()
{
int b = 300; // 지역변수
print("Test2 = " + b); // 전역변수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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